ESG 데일리, 환경감시일보 민병돈 기자 | 서울 동대문구(구청장 이필형)가 오는 7월 13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‘2024년 동대문구 어린이 동요대회’를 개최한다.
구는 관내 어린이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펼치고 자신감 있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,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의 후원을 받아 이번 동요대회를 열게 되었다.
작년 대회에서는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총 125팀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, 올해는 참가대상을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홈스쿨링 등 기타 사유로 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관내 어린이들까지 확대한다.
대회는 저학년부·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되며, 개인이나 10명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,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어린이는 이달 24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, 참가영상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. 참가영상 심사를 거쳐 6월 10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,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 구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“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음악적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전했다.
동대문구는 관내 학생들의 미래인재 역량 함양에 기여하고자, 어린이 동요대회를 비롯해 ▲동부교육지원청 교육 협력 사업 ▲마을과 함께하는 우리고장 체험활동 ▲청소년 자율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.